티스토리 뷰

2018 러시아월드컵 16강 예상 C조


2018 러시아월드컵이 이제 코앞에 다가왔습니다.


과연 32개국 가운데 16강에 오를 국가는 어디가 될지 관심을 모읍니다.


러시아월드컵 16강 예상 국가, C조도 살펴볼까요?


C조 - 프랑스 / 호주 / 페루 / 덴마크


새로운 황금세대를 맞이한 프랑스는 단순히 조별리그 통과를 목표로 하는 팀이 절대 아닙니다. 객관적으로 4강 혹은 우승까지 노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프랑스에게 단점을 쉽사리 찾아보기는 힘듭니다. 



단지 데샹 감독이 개성 강한 선수단을 어떻게 결집시킬 수 있느냐가 최대 관건이 될 전망인데, 예비 엔트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는 잡음이 나왔지만, 현재 23명 선수단을 장악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.





호주는 첫 상대가 프랑스라는 점이 무엇보다도 뼈아플 겁니다. 전력은 다소 떨어져도 페루와 덴마크와는 충분히 승산을 걸어볼 만하다는 생각을 할 테니깐요. 이는 페루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일 겁니다. 두 팀 모두, 선수진이 탄탄하지는 않지만 끈적한 축구를 할 줄 아는 팀입니다. 프랑스가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앞서지만, 마냥 방심할 수만은 없습니다.



덴마크는 팀의 중심인 에릭센이 아무 탈 없이 시즌을 마쳤다는 것에 큰 안도감을 표하고 있을 겁니다. 이는 A조의 이집트 상황과 비교해보면 극과 극의 위치인 셈이죠. 야전사령관의 넓은 시야는 덴마크가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갖게할 큰 무기가 될 것입니다.


개인적으로는 프랑스와 덴마크가 무난히 16강에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.


이상 러시아월드컵 16강 예상 국가, B조 편이었습니다.